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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캠프]25/1/6 TIL
ghkwns0347
2025. 1. 6.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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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씬구성
- 카드뒤집기 게임의 기본씬 구성을 완료했다

- 게임의 시간을 설정하는 로직
게임매니저에서 기본씬구성떄 만든 시간 텍스트를 불러와서 deltaTime으로 시간이 흐르게하고
timeTxt.text = time.ToString("N2");로 텍스트가 소수점 2개까지 표기될수있도록 만든다

- 카드를 생성하고 배치하는 로직
게임을 시작하면 카드가 생성되고 일정한 간격에 맞추어서 배치되는 로직이다
for(int 1 = 0; i <16; i++)는 무한정 생성되었던 prefabs를 16개까지만 생성한다
i는 0으로 시작하고 i가 16보다 적다면 i가 1씩추가되고 16개가 되면 멈춘다
그아래 instantiate은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시키는 것이고 그아래 float는 생성된 카드들을 배치하는 간격과 위치를 지정해준다 그다음 transform.poition = new vector2에 위에서 정한 xy값를 넣어서 지정된 간격과 위치에 카드를 옮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