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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7️⃣ (게임 속 상호작용 분석)

ghkwns0347 2024. 12. 26. 15:17

1.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리그 오브 레전드

2.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 AOS

3.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 레벨/경험치 , 시점

4.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레벨은 게임의 시작후 1레벨부터 시작하고 각종 방법으로 경험치(xp)를 획득하여 레벨(Lv)을 올릴 수 있다. 레벨을 올릴수있는 경험치 총량은 180+(현재 레벨)x100이며, 경험치를 얻는 방법은 적 미니언이 죽거나 적의 챔피언이 죽으면 늘어난다. if와 else를 활용해 특정 범위내에서 경험치를 획득하고 또한 변수에 만들어서 경험치량을 넣어 만든것같습니다.
  • 롤에서 시점은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갑니다.또한 미니맵에서 클릭하는것으로 시점을 빠르게 옮길수있으며 단축키를 이용해 자신의 챔피언에게 고정시킬수도 있습니다. 이기능들중 메인 카메라에 마우스포인터를 넣고 움직이게 하는것과 자신의 챔피언에게 고정해놓는것은 유니티에서도 구현가능해 보입니다

5.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미니언과 적 챔피언의 경험치량 차이와 범위설정 또한 우리팀 챔피언이 범위안에 존재하면 경험치를 나누어 받게 되는데 그것에 대한 계산식이 중요해보입니다.
  • 미니맵을 어떻게 구현할거고 시점을 고정하는 코드를 짜는게 핵심일것같습니다 또한 게임내에서 각팀마다 한정된 시야를 볼수있게해주는 코드 또한 중요해보입니다